코리네박테리아 유래 세포고정모체를 이용한 목적단백질의 세포 표면발현 방법Method for Displaying Target Protein at Cell Surface Using Cell fixation Motif from Corynebacteria

본 발명은 세포고정모체와 목적단백질이 연결되어 있는 세포 표면발현을 위한 융합단백질을 코딩하는 핵산으로 형질전환된 균주를 배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목적단백질의 세포 표면발현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기존의 코리네박테리움 속 균주에서 표면단백질 발현에 사용되던 유전자 발현 시스템에 비하여 훨씬 효율적으로 세포표면에 목적유전자를 발현할 수 있어, 코리네박테리움 속에서 높은 활성으로 목적단백질을 생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