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 수리 가능한 전자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반도체 칩의 자가 수리 방법SELF-REPAIRABLE ELECTRONIC DEVICE AND SELF-REPAIRING METHOD FOR SEMICONDUCTOR CHIP USING THE SAME

본 발명의 목적은, 극한환경에서 구동하는 반도체 칩의 안정적인 동작 신뢰성을 구현하기 위한 방식을 제공함에 있다. 본 발명에 따른 자가 수리 가능한 전자 장치는, 마이크로파 흡수매질이 부착된 반도체 칩, 및 상기 반도체 칩에 대하여 마이크로파를 제공하는 마이크로파 생성기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극한환경에서 구동하는 반도체 칩의 수명과 동작 신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