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통신을 위한 넓은 앙각을 가지는 소형의 마그네틱 다이폴 안테나Wide-angle scanning compact magnetic dipole antenna for vehicle to everything communication

운전의 편의성을 위해 차량에 통신을 넣으려는 기술이 시도되고 있다. 차량과 통신을 하는 물체는 많으므로, 그 통신범위는 매우 넓어야 정상적인 작동을 한다. 현대에 나와 있는 안테나 중 하나로는 위성과 통신하는 안테나가 있으나, 이는 높이가 높기 때문에 일반적인 차량에서 사용되기 어렵다. 따라서 납작한 위상배열 안테나를 사용하여 전기적 조향으로 통신범위를 극복하려고 한다. 하지만 차량 위라는 환경과 넓은 빔 조향이 가능하다는 2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무한 그라운드 위에서 넓은 범위의 빔 조향이 가능한 마그네틱 다이폴 안테나를 제안한다. 제안하는 안테나는 일반적인 안테나와 달리 넓은 금속 판 위에서 넓은 빔 패턴을 형성하고 높이가 높지 않아 일반적인 차량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범용 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