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구조물 보수 보강용 형틀 장치 및 이를 이용한 건축 구조물의 보수 보강 방법Apparatus for Repairing And Reinforcing Concrete Sturcure And Method for Repairing And Reinforcing Concrete Structures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보 또는 기둥과 같은 건축 구조물의 균열이나 손상 부위에 보수재를 도포한 후 보수재가 도포된 부위에 강한 압력으로 밀착되어 보수재가 탈락하지 않고 견고하게 부착될 수 있도록 한 건축 구조물 보수 보강용 형틀 장치 및 이를 이용한 건축 구조물의 보수 보강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건축 구조물 보수 보강용 형틀 장치는, 건축 구조물의 양면과 마주보도록 배치되는 복수 개의 지지판을 구비하는 본체부와; 상기 지지판과 건축 구조물의 일면 또는 양면 사이에 지지판에 대해 직선 왕복 운동 가능하게 설치되어 건축 구조물의 일면 또는 양면에 가압 밀착되는 압착판과; 상기 압착판을 상기 지지판에 대해 직선 왕복 운동시키는 가동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