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尿〕를 이용한 광전기화학 전지Photoelectrochemical Cell Using Urine

본 발명은 광양극 및 광음극을 포함하고, 상기 광양극은 동물 뇨를 포함하는 전해질 용액에 침지되어 있고, 상기 광양극과 광음극이 침지된 용액은 염다리를 통하여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전기화학 전지 및 이를 이용한 보조인자의 재생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태양광과 사람 뇨를 원천으로 이용하여 광전기화학적으로 보조인자를 재생할 수 있어, 보조인자를 사용하는 다양한 유용물질을 친환경적이면서도 높은 효율로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