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 코팅된 폴리도파민 개질 그래핀 산화물 복합체, 이를 이용한 리튬-황 이차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Sulface modified Reduced Graphene Oxide-Sulfur Composite by Polydopamine for Lithium-Sulfur Battery and its Manufacturing Method

본 발명은 황 코팅된 폴리도파민 개질 그래핀 산화물 복합체, 이를 이용한 리튬-황 이차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용해성 폴리설파이드의 전해질 용출을 억제하여 우수하고 안정적인 수명 특성을 나타낼 수 있는 황 코팅된 폴리도파민 개질 그래핀 산화물 복합체, 이를 이용한 리튬-황 이차전지, 및 이들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