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화학적 박리를 통한 고품질 그래핀 플레이크의 제조 방법 및 그래핀 플레이크의 분산 용액METHOD OF FABRICATING HIGH-QUALITY GRAPHENE FLAKES USING ELECTROCHEMICAL EXFOLIATION PROCESS AND DISPERSION SOLUTION OF GRAPHENE FLAKES

그래핀 플레이크의 제조 방법은, 그래핀 전구체를 포함하는 양극 및 음극을, 음이온성 유기 단분자의 금속염을 포함하는 전해질 용액에 함침하는 단계, 상기 양극 및 음극에 전압을 인가하여, 상기 음이온성 유기 단분자와 상기 그래핀 전구체의 층간화합물을 형성함으로써, 그래핀 플레이크를 상기 그래핀 전구체로부터 박리시키는 단계, 및 상기 그래핀 플레이크를 포함하는 전구체 용액으로부터 상기 그래핀 플레이크를 분리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