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용성 고분자의 상호작용을 통한 액정성을 가지는 산화그래핀 제조방법Preparing method of graphene oxide with liquid crystallinity through interaction of polymer additive

본 발명은 수용성 고분자의 상호작용을 통한 액정성을 가지는 산화그래핀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산화그래핀을 물에 첨가하여 산화그래핀 현탁액을 준비하는 단계; 상기 산화그래핀 현탁액에 수용성 고분자를 혼합하는 단계; 상기 혼합된 산화그래핀 현탁액을 진공하에서 물을 증발시켜 농도를 높이는 단계;를 포함하는, 액정성을 가지는 산화그래핀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수용성 고분자의 상호작용을 통한 액정성을 가지는 산화그래핀 제조방법은 수용성 고분자를 산화그래핀 현탁액에 첨가할 경우 유리화를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