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보완된 자동 통계학자 모델을 이용한 지지율 예측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PREDICTING APPROVAL RATES OF POLITICIANS WITH TEXT AUGMENTED AUTOMATIC STATISTICIAN

컴퓨터에 의해 수행되는, 시계열 텍스트 데이터에 다차원 가우시안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지지율을 예측하는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방법은, 시계열 텍스트 데이터를 전처리하는 단계와, 상기 전처리된 시계열 텍스트 데이터에 다차원 가우시안 프로세스를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시계열 텍스트 데이터를 전처리하는 단계는 문서 빈도 대 용어 빈도의 역산(TF-IDF) 값을 계산하는 단계와, 각 단어의 영향 평가를 수행하는 단계와, 기본 커널을 수정하여 각 단어에 대한 지지율 영향도를 나타내는 하이퍼 파라미터(hyper parameter)를 추가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