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 공간의 센서 데이터와 온라인 메신저 사용 데이터를 이용한 사용자 퍼소나 분류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Classifying User Persona by Using Sensors Data and Online Messenger Data

물리적 공간의 센서 데이터와 온라인 메신저 사용 데이터를 이용한 사용자 퍼소나 분류 방법 및 장치를 개시한다. 본 실시예는 적절한 공간 지능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서 특정 공간 내에서 생활하는 사용자를 파악하는 것이 필수적이므로, 물리적 공간과 온라인 공간 속 사용자 유형 분류 기준을 정의하고, 해당 사용자 유형 분류 기준으로 물리적 공간과 온라인 공간 속 사용자를 행동 요소를 추출하고, 행동 요소를 기반으로 예측 모델 생성하여 최종적으로 사용자 의도를 파악하기 위한 사용자 퍼소나 분류 방법 및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