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 유체 유출사고 대응을 위한 파공봉쇄 장치APPARATUS FOR BLOCKING FLUID OUTFLOW IN VESSEL ACCIDENT

본 발명은 선박 유체 유출사고 대응을 위한 파공봉쇄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선박 유체 유출사고시, 내부에 투입하여 선박의 파공을 막음으로써 유출을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한 파공봉쇄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유출 물질이 저장된 탱크의 내부로 봉쇄장치를 투입함으로써 봉쇄장치에 의한 파공부를 봉쇄하도록 하며, 또한 탱크 내부에서의 유출 흐름을 가장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구성을 가지는 봉쇄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