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너리 구조 도식화 장치 및 방법

SYSTEM AND METHOD FOR VISUALIZING BINARY STRUCTURE

바이너리 구조 도식화 장치로서, 바이너리 구조 그래프에 존재하는 순환 구조를 제거하여 바이너리 구조에 대한 초기 방향성 비순환 그래프를 생성하는 루프 제거부, 상기 초기 방향성 비순환 그래프를 구성하는 노드들에 깊이 우선 탐색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상기 노드들을 계층 별로 배치하는 노드 계층화부, 각 계층에 배치된 하나 이상의 노드들 중에서 서로 연관있는 노드들을 결정하고, 연관된 노드들을 클러스터링함으로써 상기 하나 이상의 노드들을 정렬하는 노드 정렬부, 그리고 상기 정렬된 노드들을 이용하여 바이너리 구조에 대한 최종 방향성 비순환 그래프를 결정하는 좌표 설정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