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리층 위협 완화를 위한 무인항공기 탑재 위성기하 분별 방법 및 장치Onboard Monitoring Method and Apparatus for Ionospheric Threat Mitigation: Geometry Screening for Unmanned Aircraft System Applic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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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발명은 DGPS (Differential Global Positioning System) 기반의 시스템을 이용하는 항법 사용자가 전리층 이상 현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최대의 수직 위치 오차를 스스로 산출하여 항법 안전성을 보장하게 하는, GNSS (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탑재 위성기하 분별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것으로써, 지상장치에서 작동하였던 위성기하 분별 기법을 무인항공기 탑재 항법장치에서 작동하게 하여 계산 효율성과 유연성을 확보한 시스템을 설계하고, GBAS에서는 CCD 모니터만을 사용하고 있지만, LAD-GNSS에서는 최대 의사거리오차 산출과정에서 방향성을 고려하는 DSIGMA가 더해짐으로써 더욱 정확한 의사거리 오차 시뮬레이션이 가능하게 한다. 또한 이와 같이 위성기하 분별 기법을 무인항공기 탑재 항법장치에서 작동하게 함으로써 탑재 항법장치(사용자)는 자신의 측위에 사용되는 위성 기하의 조합을 알고 있기 때문에 많은 위성 조합에 대한 연산 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신속한 위성기하의 분별이 가능하며, 수직보호수준 팽창을 통해 특정 위성 기하의 Subset의 사용 가능 여부를 판가름했던 GBAS에서와 달리, 하나의 위성 기하에 대해서만 수행되는 LAD-GNSS에서는 MIEV 값을 경보한계 값과 직접 비교함으로써 가용여부를 판단함으로써 역시 신속하게 무인항공기의 항법제어를 가능하게 한다.
Assignee
한국과학기술원
Country
KO (South Korea)
Issue Date
2019-04-12
Application Date
2017-12-18
Application Number
10-2017-0174629
Registration Date
2019-04-12
Registration Number
10-1970240-0000
URI
http://hdl.handle.net/10203/26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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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Patent(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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