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서칩유닛의 교체가 용이한 다채널 미세유로 측정장치 및 이의 측정방법MULTI-CHANNEL MICROCHANNEL MEASURING APPARATUS WHICH CAN EASILY REPLACE SENSOR CHIP UNIT AND METHOD FOR MEASURING THE SAME

본 발명은 센서칩유닛의 교체가 용이한 다채널 미세유로 측정장치 및 이의 측정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미세유체채널의 기밀성이 우수하고, 센서칩유닛이 쉽게 분리되어 사용 편의성이 우수한 센서칩유닛의 교체가 용이한 다채널 미세유로 측정장치 및 이의 측정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구성은 타겟물질이 포함된 시료가 통과할 수 있는 미세유체채널이 형성된 필름형유닛; 상기 필름형유닛의 상부에 마련되며, 광학 프리즘으로 이루어진 프리즘유닛; 상기 필름형유닛의 하부에 마련되며, 표면에 상기 타겟물질과 반응하는 반응물질이 고정된 센서칩유닛; 상기 필름형유닛 및 상기 프리즘유닛을 밀착시키도록 마련된 프리즘고정유닛; 및 상기 필름형유닛 및 상기 센서칩유닛을 밀착시키도록 마련된 센서칩고정유닛을 포함하며, 상기 프리즘고정유닛 및 상기 센서칩고정유닛은 상기 필름형유닛, 상기 프리즘유닛 및 상기 센서칩유닛이 상호 밀착되도록 가압하여 고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센서칩유닛의 교체가 용이한 다채널 미세유로 측정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