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상태증발-응축방법을이용한증발속도의측정방법MEASURING METHOD FOR EVAPORATION SPEED USING STEADY-STATE EVAPORATION-CONDENSATION METHOD

본 발명은 액체 시료의 증발속도와 응축속도가 같은 정상상태에서 액체 시료의 증발속도를 측정하는 방법 및 이에 이용되는 복수 개의 증발액 포집기를 포함하는 증발속도 측정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간단한 방법으로 모든 액체 시료의 증발속도를 증발 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초기 오차없이 측정할 수 있고, 또한 증발속도 측정에 사용되는 장치의 정밀도가 크게 요구되지 않기 때문에, 증발속도 측정 장치의 구성이 비교적 간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