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연산을이용한부품조립장착방법COMPONENTS ASSEMBLY EQUIPPING METHOD USING EVOLUTION CALCULATION

본원 발명은 최소시간으로 부품을 장착할 수 있도록 최적의 장착순서를 구하는 진화연산을 이용한 부품조립 장착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최초의 개체들을 난수적으로 결정한는 제1스텝과; 상기 최초의 개체들의 총조립 시간을 계산하는 제2스텝과; 돌연변이 기법의 조합을 이용하여 자손(offspring)을 생성하는 제3스텝과;진화 스트리티지(ES) 또는 진화 프로그래밍(EP)의 경우 상기 자손들에 대한 총 조립시간을 계산하고, 유전 알고리즘 (GA)의 경우 총조립시간의 역수를 스코어링으로 취하는 제 4스텝과; 진화스트리티지 또는 진화프로그래밍의 경우 상기 각각의 자손들에 대한 조립시간을 서로 비교하여 각각의 승수를 계수하고, 유전 알고리즘의 경우 전체 스코어에 대한 자손 각각의 스코어의 비율을 구하는 제 5스텝과;진화스트리티지 또는 진화 프로그래밍의 경우 상기 제5스텝의 결과에 따라 서열화 하고, 유전 알고리즘의 경우 스코어에 비례하는 비율로 개체를 선택하여 자손을 생성하는 제6스텝과, 상기 제 6스텝의 결과가 만족한 해가 되는지를 판단하는 제 7스텝으로 이루어져 최소의 시간으로 조립할수 있는 장착순서를 찾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