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근 왜곡 보정 장치 및 원근 왜곡 보정 방법DEVICES FOR CORRECTING PERSPECTIVE DISTORTION AND METHOD OF CORRECTING PERSPECTIVE DISTORTION

원근 왜곡 보정 장치는 경계 설정부, 대응 픽셀 좌표 연산부 및 왜곡 보정부를 포함한다. 경계 설정부는 항법 좌표계 상에서 제1 형상을 갖는 소정의 기준 도형을 형성하는 경계점을 설정한다. 대응 픽셀 좌표 연산부는 영상을 촬영하는 카메라가 항법 좌표계에 대해 갖는 카메라 자세 및 카메라 좌표에 기초하여, 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에서 경계점에 대응되는 대응 픽셀의 좌표를 연산한다. 왜곡 보정부는 좌표가 연산된 대응 픽셀이 형성하는 대응 도형이 갖는 제2 형상을 제1 형상으로 변형하는 것에 의해 영상의 왜곡을 보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