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터 모듈 및 이를 포함하는 카테터 시스템Catheter module and Catheter system including the module

카테터 시스템이 개시된다. 카테터 시스템은 코어 및 상기 코어를 에워싸는 클래딩을 포함하는 카테터; 상기 코어로 제1소스 광을 제공하고, 상기 코어에서 출력되어 대상물로부터 반사된 상기 제1 소스 광의 반사 또는 산란 광을 상기 코어를 통해 수신하며, 상기 제1소스 광의 반사 또는 산란 광으로부터 상기 대상물의 영상 정보를 생성하는 영상 정보 생성부; 및 상기 클래딩으로 제2 소스 광을 제공하는 치료용 광원부를 포함하되, 상기 제2소스 광은 상기 클래딩을 따라 진행되어 상기 대상물에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