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원 물질 기반의 능동소자ACTIVE ELEMENT BASED ON 2D MATERIAL

본 발명의 실시 형태에 따른 2차원 물질 기반의 능동소자는, 상면과 상면에서 위로 돌출된 돌출부를 포함하는 기판; 기판의 상면에 배치되고, 기판의 돌출부의 일 측에 배치된 제1 전극; 기판의 상면에 배치되고, 기판의 돌출부의 타 측에 배치된 제2 전극; 제2 전극의 상면에 배치된 절연체; 및 절연체를 덮고, 제1 전극의 상면과 제2 전극의 상면에 배치된 2차원 물질층;을 포함한다. 이러한 실시 형태에 따른 능동소자는, 절연체 위에 표면 상태가 민감한 2차원 물질층이 형성되기 때문에, 제작이 용이하고, 공정 수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또한, 실시 형태에 따른 능동소자는 2차원 물질층이 외부에 노출되기 때문에 센서로서 이용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