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력을 이용한 세균 농축장치

BACTERIA CONCENTRATION DEVICE USING MAGNETIC FORCE

본 발명은 자력을 이용한 세균 농축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탈리용액에서 검출을 목적으로 하는 세균을 효율적으로 농축하고 신속하게 판별하도록 하기 위한 자력을 이용한 세균 농축장치에 관한 것이다. 탈리용액과 자성입자가 혼합된 1차 혼합용액으로부터 이물질용액을 배출시켜 검출대상균을 농축하는 농축부; 및 상기 농축부에 의해 상기 검출대상균이 농축된 상태인 2차 혼합용액으로부터 이물질용액을 배출시켜 상기 검출대상균을 재농축하는 추출부를 포함하며, 상기 농축부 및 상기 추출부는, 자력을 선택적으로 발생시켜 상기 자성입자와 결합된 상기 검출대상균을 농축할 수 있도록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력을 이용한 세균 농축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