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상 전력 무선충전형 무인비행체 및 이를 위한 3상 전력 무선충전 장치

Three-phase AC power wirelessly-chargable unmanned aerial vehicle and three-phase AC power wirelessly-charging apparatus for the same

본 발명은 3상 무선충전형 무인비행체와 이의 구동에 필요한 전력을 무선충전할 수 있는 장치가 개시된다. 비행체의 3개의 착륙용 다리 말단부에 3개의 전력수신코일이 장착된다. 각 전력수신코일마다 공진 전류가 흐르도록 하는 공진부가 부가된다. 비행체에 설치된 3상 전력 컨버터는 공진부 및 상기 3개의 전력수신코일에 의해 유도된 3상 교류 유도전류를 입력받아 직류 전류로 변환하여 배터리에 충전되게 한다. 무인비행체용 3상 전력 무선충전 장치는 상기 무인비행체의 상기 3개의 착륙용 다리가 충전플랫폼에 마련된 3개의 코일 안착부에 안착하였을 때, 3개의 전력전송코일에서 3개의 전력수신코일로 3상 전력을 무선으로 전달한다. 공진전류가 흐르도록 하는 공진부도 포함한다. 누설자속이 무인비행체로 접근하지 못하게 하여 무인비행체의 전자 장비의 오동작 가능성을 막아주는 누설자속 차폐코일이 코일 안착부 입구부에 마련될 수 있다. 전력전달 효율이 우수하고, 전자파방해 잡음 또한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