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본나이트라이드 나노시트를 이용한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 응집 억제방법Method of Inhibiting Amyloid β Protein Aggregation Using Carbon Nitride Nanosheet

본 발명은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의 응집 억제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철이 도핑된 카본나이트라이드 나노시트를 이용하여 광 조사에 의해 베타 아밀로이드 단백질의 응집을 억제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철이 도핑된 그래파이트 카본나이트라이드를 이용한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의 응집 억제방법은 광 조사를 통해 비침습적으로 응집을 억제할 수 있으며,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의 응집에 의해 유발되는 치매,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뇌졸중, 헌팅턴병 등 다양한 퇴행성 신경질환의 광역동 치료에 효과적으로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