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 캐비티를 갖는 판형상의 진동형 히트 스프레더

Plate pulsating heat spreader with artificial cavities

본 발명은 판형상의 진동형 히트 스프레더에 관한 것으로, 평판 형상의 하판; 상기 하판의 상면에서 일정 깊이를 가지고 상기 하판의 길이방향을 따라 형성되는 복수개의 채널을 포함하고, 상기 채널은 상기 하판의 양 끝단에서 굽어져 연결되어 폐루프를 이루는 모세관; 및 상기 하판의 상측에 결합되어 상기 모세관을 밀폐시키는 상판;을 포함하고, 상기 하판의 하면에 위치한 외부 열원에 의해 가열되는 채널의 측벽에 복수개의 캐비티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른 판형상의 진동형 히트 스프레더는 캐비티를 구비함으로써, 과열도를 낮춰 핵형성이 쉽게 발생하여 증발부의 급격한 온도 상승을 막을 수 있으며, 향상된 열성능을 갖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