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접촉식으로 정보를 표현하기 위한 바람 기반 웨어러블 촉각 디스플레이 장치 및 그 동작 방법Non-contact Wearable Tactile Display Device Using Airflows and Method of Operating the same

비접촉식으로 정보를 표현하기 위한 바람 기반 웨어러블 촉각 디스플레이 장치 및 그 동작 방법이 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비접촉식으로 정보를 표현하기 위한 바람 기반 촉각 디스플레이 장치는, 바람(airflow)을 생성하여 외부로 배출시키는 액츄에이터(actuator); 및 상기 액츄에이터를 제어하여 바람의 생성 및 생성된 바람의 배출을 조절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바람이 사용자에게 전달되어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