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형성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BEAMFORMING

본 발명은 무선 통신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무선 통신 시스템을 위한 안테나 장치에 있어서 상기 안테나 장치는 베이스, 상기 베이스에 일정 배열로 배치되는 다수개의 야기-우다 안테나 모듈, 상기 야기-우다 안테나 모듈의 상부에 대응 설치되어 상기 다수개의 야기-우다 안테나 모듈 중 해당 야기-우다 안테나 모듈에 선택적으로 연결되는 다수개의 플로팅 메털 모듈, 상기 플로팅 메털 모듈과 상기 야기-우다 안테나 모듈을 선별적으로 스위칭시키는 스위칭 장치 및상기 스위칭 장치를 선별적으로 스위칭시키는 것에 의해 상기 야기-우다 안테나 장치가 소망 방향으로 지향성을 갖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