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형 유기 화합물을 포함하는 이차전지용 양극 조성물 및 이를 포함하는 이차전지CATHOD MATERIAL CONTAINING P-TYPE ORGANIC COMPOUND AND ION SECONDARY BATTERY COMPRISING THE SAME

본 발명은 유기 화합물 기반의 양극 조성물을 사용한 이차전지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N-C=C-N- 결합의 산화환원 중심이 존재하는 페나진 유도체(phenazine derivative)를 양극 조성물로 사용하여 약 3.4V의 평균 작동 전압과 254.9 mAh/g의 용량을 갖고, 이를 통해 622 Wh/kg에 해당하는 큰 에너지 밀도를 가지면서도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고 환경 친화적인 이차전지를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