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착형 온도측정 유연전극 및 그 제조방법Flexible electrode for and their fabrication method

본 발명은 부착형 온도측정 유연전극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온도유지가 필요한 혈액 및 음식물 또는 관리가 필요한 영, 유아 혹은 중환자에게 적용하여 실시간으로 온도를 스마트 폰 또는 컴퓨터로 데이터를 전송하여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에 적용된 전극의 형태는 3차원 주형을 이용하거나 레이저 커터를 이용하여 전극 형태를 잡고 이를 제도하는 방식을 채택 하였다. 패터닝 된 은 나노선 전극을 유연한 기판에 내장하여 안정성을 높였고 패터닝으로 인한 전극의 저항 범위를 확장시켜 발명된 플렉서블 전극을 온도 측정 센서로 활용하기 적합하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