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발광 강유전성 액정 분자를 이용한 편광 발광막 제조방법Method of Dichroic Polarizing Light-emitting Film Using Ferroelectric Liquid Crystal Molecule Have Luminescence Properties

본 발명은 광발광 강유전성 액정 분자를 이용한 편광 발광막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액정 디스플레이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광발광 강유전성 액정 분자를 소분자성으로 개질된 기판위에 올려 액적을 형성하고 수평방향의 전기장을 인가하여 액정 분자를 일축배향시키는 편광 발광막의 제조방법과 이를 포함하는 액정 디스플레이에 관한 것이다.또한, 본 발명에 따르면, 광발광 강유전성 액정 분자가 일축배향되어, 액정층, 편광판 및 컬러필터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편광 발광막을 제조할 수 있고, 이를 포함하는 액정 디스플레이는 1개의 편광판 및 컬러필터 없이도 편광, 콘트래스트 향상 및 색상 구현이 가능하여, 광효율과 전력효율이 높으며 제조 단가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