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라인을 위한 코드 기반의 자동화된 회귀 시험 항목 선택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Selecting Automated Code-based Regression Test Item for Software Product Line

제품 라인을 위한 코드 기반의 자동화된 회귀 시험 항목 선택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제품 라인을 위한 코드 기반의 자동화된 회귀 시험 항목 선택 방법은 입력 받은 제품 라인 소스코드를 제품 라인의 공통성 및 가변성을 기반으로 분할하여 제품 라인 코드 파티션 테이블을 생성하는 단계; 입력 받은 제품 라인 시험 항목을 공통성 및 가변성을 기반으로 분할하여 제품 라인 시험 항목 파티션 테이블을 생성하는 단계; 기설정된 상기 제품 라인 소스코드와 변경된 제품 라인 소스코드로부터 변경된 소스코드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제품 라인 코드 파티션 테이블에서 상기 변경된 소스코드를 검색하여, 제품 라인을 구성하는 변경된 스페이스의 집합을 추출하는 단계; 및 상기 제품 라인 시험 항목 파티션 테이블을 활용하여 상기 변경된 스페이스의 집합으로부터 변경 무관 시험 항목들을 제거하고, 재시험할 시험 항목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