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액적 내 유전자 검출을 위한 광학장치Optical device for detecting gene within droplet

본 발명은 미세액적 내 유전자 검출을 위한 광학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미세액적 내의 유전자를 검출하고, 동시에 미세액적의 균일성을 분석하기 위한 미세액적 내 유전자 검출을 위한 광학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구성은 미세액적 내 유전자 검출을 위한 광학장치에 있어서, 상기 미세액적을 향해 광원을 조사하고, 상기 미세액적으로부터 반사된 광원의 파장을 분해하여 형성된 형광을 통해 미세액적 내 유전자를 검출하도록 마련된 형광검출모듈; 상기 미세액적을 향해 백색광을 조사하고, 상기 미세액적으로부터 반사된 백색광을 통해 상기 미세액적의 외형정보를 얻도록 마련된 이미지검출모듈; 및 상기 미세액적을 향해 조사된 상기 광원과 상기 백색광을 상기 미세액적으로 안내하고, 상기 미세액적으로부터 반사된 광원과 상기 백색광을 각각 상기 형광검출모듈 및 상기 이미지검출모듈로 반사시키는 중계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세액적 내 유전자 검출을 위한 광학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