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할 수 있고, 장소에 구애 받지 않으며, 항시 접근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 무선인터넷 시장은 전송속도와 컨텐츠의 지속적 발전을 통해 음성 이동통신시장의 정체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장점을 가장 잘 살린 서비스로는 위치정보에 기반한 정보제공 혹은 상거래(Location Commerce)를 들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위치에 기반한 무선 인터넷 정보에 대하여, 고객 즉 정보수용자가 유용성을 느끼고 가치를 평가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파악하고 이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여, 현재의 서비스나 미래의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제공 전략을 도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