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성분계 저온 공융점 시스템을 이용한 고품질 그래핀 제조방법Method of forming high-quality graphene using multi component eutectic point system

본 발명은 산소(O)를 함유하지 않는 고품질의 그래핀을 낮은 온도에서 제조할 수 있는 그래핀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그래핀 제조방법은 세 종류 이상의 염을 포함하되, 상기 세 종류 이상의 염 중 적어도 한 종류의 염은 알칼리 금속 염 또는 알칼리 토금속 염인 염 혼합물로부터 알칼리 금속 이온 또는 알칼리 토금속 이온을 획득하는 단계와, 알칼리 금속 이온 또는 알칼리 토금속 이온을 흑연의 층간에 삽입하여 흑연 층간 화합물을 형성하는 단계와, 흑연 층간 화합물로부터 알칼리 금속 이온 또는 알칼리 토금속 이온을 제거하여 그래핀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특히, 염 혼합물은 산소(O)를 함유하지 않는 염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