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비행촬영장치Apparatus for taking digital photograph which hoversin the air

본 발명에 따른 디지털 비행촬영장치는, 렌즈(18)의 방향변환이 가능한 디지털 카메라가 설치되며 공중부양이 가능한 촬영로봇(10); 및 촬영로봇(10)의 공중부양을 원격제어하기 위한 공중부양 제어장치(22)와, 카메라 렌즈(18)의 방향 및 줌을 조절할 수 있는 렌즈조절장치(24, 26)와, 카메라의 뷰파인더(28)와, 카메라의 셔터버튼(26)이 설치되는 리모콘(20);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원거리에서 피사체를 확인하면서 카메라의 촬영높이 및 촬영각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혼자 여행을 하는 경우에도 누군가가 찍어주는 느낌과 똑같은 매우 자연스러운 느낌의 셀프 카메라 사진을 얻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위험한 곳의 사진을 원격적으로 찍는 등 레저용, 산업용, 및 군사용 등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