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을 이용한 광선 분리 방법 및 이를 이용한 광학 장치Beam Splitting Method with a Mirror and Optical DeviceThereof

본 발명은, 빛을 반사시키는 반사부 및 빛을 투과시키는 투과부로 구성된 평면 거울을 입사 광선에 대하여 소정의 각도로 기울여서 사용하여, 평면 거울의 입사 광선 중 반사부로 입사한 광선은 반사되고 투과부로 입사한 광선은 투과되어, 한 개의 입사 광선을 두 개의 광선으로 분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울을 이용한 광선 분리 방법 및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는 광학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의한 광선 분리 방법 및 광학 장치는 기존의 광선 분리 방법 및 장치에 비하면, 거울의 반사 특성을 이용하기 때문에 파장에 독립적으로 넓은 파장대에서 사용 가능하고, 구조가 간이하여 낮은 단가에서 사용 가능하며 광학 장치를 소형화시킬 수 있으며, 아포다이제이션 효과에 의하여 광학 장치의 분해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