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 혹 네트워크의 스마트 공간에서의 자원 관리 장치 및 그 방법RESOURCE MANAGEMENT APPARATUS AND ITS METHOD IN THE AD-HOC NETWORK SMART SPACE

본 발명은 애드 혹 네트워크의 스마트 공간에 참여하는 다수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자원을 관리한다는 것으로,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애드 혹 네트워크의 스마트 공간에 참여하는 다수의 모바일 디바이스 중 임의의 디바이스에서 스마트 공간 내 존재하는 자원에 대해 자원 관리를 위한 모바일 디바이스 구조를 통해 자원 모델을 기술하고, 자원을 분류하며, 이러한 자원을 요청, 발견, 소유, 공개 및 충돌 해결을 포함하는 자원 관리를 수행함으로써, 애드 혹 네트워크의 스마트 공간에 참여하는 다수의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임의의 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