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메탄올 연료전지용 다층 박막의 수소 이온 교환막의제조방법Preparation of multilayered proton conducting membranefor direct methanol fuel cell

본 발명은 주쇄가 퍼플루오로네이트계 수지로 이루어진 이오노머에 불화수소계열 고분자와 퍼플루오로네이트계 고분자로 이루어진 블렌드를 양면에 얇게 코팅하여 직접 메탄올 연료전지용 다층 박막의 수소 이온 교환막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 구성에 의하면 종래 사용되는 직접 메탄올 연료전지용 고분자막에 비해 메탄올 크로스오버를 억제하고, 전극간의 계면 접착성이 우수하여 셀의 장기 안정성이 확보되는 우수한 고분자 전해질을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