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돌아세토니트릴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유두갑상선암 진단용 마커Marker for diagnosis of papillary thyroid cancer comprising 3-indoleacetonitrile

본 발명은 3-인돌아세토니트릴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유두갑상선암 진단용 마커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3-인돌아세토니트릴의 농도는 유두갑상선암 환자의 소변에서는 현저히 높고, 정상인의 소변에서는 현저히 낮게 나타나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유두갑상선암의 진단 또는 예후를 조기에 예측할 수 있으므로, 유두갑상선암 진단용 마커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