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고속철도의 고속 주행 중에 발생하는 일정한 진동 주파수를 갖는 동적하중에 의해서 교량구조물에 가해지는 공명을 감쇠시킬 수 있는 고속열차 구성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구체적인 해결 방법은 다수의 일반객차(10)로 연결된 고속열차(1)에 있어서, 일반 객차(10) 사이에 상기 일반 객차(10) 길이와 다른 길이(L'')를 갖는 진동 감쇠를 위한 객차(10'')를 임의의 위치에 적어도 하나 이상을 연결 구성하는 고속열차의 구성방법을 제공하고 ; 또한 상기 다수의 일반객차(10) 사이에, 일반객차(10)의 앞뒤바퀴 사이의 축거리(ℓ)와 다른 축거리(ℓ'')를 갖는 진동감쇠용 객차(10'')를 임의의 위치에 적어도 하나 이상 연결 설치하여 진동을 감쇠할 수 있는 고속열차 구성방법을 제공한다. 이러한 본 발명은 열차가 고속으로 주행할 때 동적 하중으로 인해 발생하는 교량구조물에 가해지는 공명을 감쇠시켜 쾌적한 고속주행이 가능하도록 하고, 교량 구조물의 내구성과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고속열차의 구성 방법 및 그 구조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