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렬 운행 차량

PARALLEL-DRIVEN VEHICLES

본 발명에 따른 병렬 운행 차량은, 운전자의 운전에 의하여 운행되는 제 1 차량과, 제 1 차량의 운행과 연동되어 운행 제어되는 제 2 차량과, 제 1 차량과 제 2 차량을 연결하는 연결장치와, 제 1 차량 또는 제 2 차량의 어느 하나에 마련되는 신호부와, 제 1 차량 또는 제 2 차량의 다른 어느 하나에 마련되되, 신호부와 통신가능하도록 마련되는 2 이상의 센서와, 신호부 또는 2 이상의 센서로부터 신호를 수신하여 신호부로부터 2 이상의 센서 각각까지의 거리가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제 2 차량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여, 제 1 차량의 제어에 의하여 제 2 차량까지 제어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차량 운행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뿐만 아니라, 제 1 차량 및 제 2 차량이 컨테이너 등의 화물 운송을 위한 차량인 경우, 신속하고 경제적인 화물 운송이 가능하도록 하는 효과가 있으며, 제 1 차량 및 제 2 차량의 큰 구조적인 변경 없이 병렬 운행 차량을 제공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