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기 자동차의 위치 인식 시스템On Line Electric Vechicle location recognition system

본 발명은 온라인 전기 자동차의 위치 인식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온라인 전기 자동차의 무선 전기 공급을 위해 설치되는 급전 도로 내의 급전선에서 유기되는 자장을 인식하여 온라인 전기 자동차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좀 더 자세하게, 본 발명은 급전선 주변에 유기되는 자장을 유도하여 전압으로 변화하시켜 센서를 통해 자장 패턴을 인식하고, 온라인 전기 자동차 내의 데이터 베이스부에 저장되어 있는 자장 패턴과 비교하여 급전선 내에서 정확한 온라인 전기 자동차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본 발명에 의하면, 일반 도로와 다른 급전 도로의 특성을 활용하여 온라인 전기 자동차가 급전 도로에서 급전을 지속하는 동안 안정적으로 위치 정보를 획득할 수 있으며, 차량 속도 및 급전 도로 정보 등 부가적인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