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카/탄소나노튜브의 복합체를 제조하는 방법

Preparing Method For Composite Of Silica/Carbon Nanotubes

본원발명은 실리카/탄소나노튜브의 복합체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탄소나노튜브를 pH 6 이하의 산 용액에 넣고 초음파를 처리하여, 탄소나노튜브의 표면에 카르복실기를 도입하는 단계, 상기 카르복실기가 도입된 탄소나노튜브를 물에 분산시켜, 탄소나노튜브가 포함된 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상기 탄소나노튜브가 포함된 용액을 용매 및 실리카 전구체와 혼합한 후, 20 ~ 70 ℃의 온도범위에서 10 분 ~ 6 시간동안 중합하여, 탄소나노튜브의 표면에 실란 커플링제를 도입하는 단계 및 상기 실란 커플링제가 도입된 탄소나노튜브와 촉매를 혼합한 후, 초음파를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