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 단열체VACUUM INSULATOR

본 발명은 진공 단열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진공 단열체는, 격자구조를 가지고, 격자구조가 서로 대응되도록 소정 간격을 두고 평행하게 위치되는 상부 빔 및 하부 빔, 상부 빔의 격자구조의 모서리 및 하부 빔의 격자구조의 모서리 사이에 고정설치되는 지지기둥, 그 상 하단이 각각 상부 빔 및 하부 빔에 부착되고, 그 좌 우단이 각각 지지기둥에 부착되고, 격자구조를 둘러싸, 해당 격자구조 각각이 독립된 영역이 되도록 하는 필름, 상부 빔 및 하부 빔의 외측을 덮는 외피재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