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선형의 투명전극을 이용한 전자기력발생 시스템, 이를 이용한 햅틱제공장치, 이를 이용한 터치패드 및 그 제어방법Solenoid System Using Spiral Transparant Material of Conductivity, Apparatus Providing Passive Haptic Feedback Using the Same, Touchpad Using the Same and Control Method

본 발명은 나선형의 제 1 투명전극이 형성된 상면기질; 상면기질의 하부에 위치하고, 나선형의 제 2 투명전극이 형성된 하면기질; 및 제 1, 제 2 투명전극과 연결되어 제 1, 제 2 투명전극에 제공되는 전원을 제어하는 제어수단;을 포함하여, 제공되는 전원의 제어에 따라 전자기유도현상을 통한 외력의 세기 측정, 상면기질 및 하면기질 간의 인력 또는 척력의 반복으로 인한 진동, 인력 또는 척력의 반복으로 소리 생성 및 외력에 대한 강성구현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나선형의 투명전극을 이용한 전자기력발생 시스템, 이를 이용한 햅틱제공장치, 이를 이용한 터치패드 및 그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구성은(이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본 발명에 따르면 서로 이격되어 대면하도록 위치한 나선형의 투명전극이 형성된 상, 하면기질 사이에서 발생하는 전자기유도현상에 의해 외력의 세기를 측정할 수 있게 됨으로써 측정된 외력의 세기에 대응한 햅틱 피드백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별도의 힘센서를 구비하지 않고도 외력의 세기에 대응한 햅틱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햅틱제공장치의 소형화에 기여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