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섬유 펨토초 레이저의 모드잠금 자동화 장치Automation of Passive Mode-locking Process of Fiber Femtosecond Pulse Lasers

본 발명은 광섬유 펨토초 레이저의 모드잠금 자동화 장치에 관한 것으로, 펨토초 레이저 소스를 구비한 링 캐비티(ring cavity) 구조를 갖는 공진기, 파장판과 편광판을 구비하고, 상기 공진기에 출력되는 펨토초 레이저를 입력받아 상기 파장판과 편광판의 회전각을 조절하여 모드잠금을 위한 편광을 조절하기 위한 자동편광조절부, 상기 공진기에서 출력되는 펨토초 레이저의 모드잠금 전/후의 스펙트럼 차이를 감지하여 모드잠금을 위한 신호를 감지하는 모드잠금감지부 및 상기 자동편광조절부와 모드잠금감지부를 프로그램에 의해 제어하여 모드잠금 신호를 감지하면 모드잠금하는 제어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와 같이 구성되는 본 발명은 광섬유 펨토초 레이저의 비선형 편광 횐전 방식의 모드잠금과정을 자동화하여 짧은 시간에 모드잠금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