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로탈시트상 결정구조 화합물 및 하이드로탈시트포머를 이용한 이의 제조방법HYDROTALCITE-PHASE CRYSTALLINE COMPOUND AND PROCESS OFMANUFACTURING THEREOF USING HYDROTALCITE FORMER

본 발명은 하이드로탈시트상 결정구조 화합물 및 하이드로탈시트 포머를 이용한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SOx, NOx와 같은 기상오염 물질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는 하이드로탈시트 포머(pillaring agent)를 이용하여 제조한 하이드로탈시트상 결정구조 화합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하이드로탈시트상 결정구조 화합물 및 하이드로탈시트 포머를 이용한 이의 제조방법에 의하면, 종래의 첨가제들에 비해 DeSOx 기능성도 우수하고, 동시에 DeNOx 기능성도 우수한 하이드로탈시트상 결정구조 화합물을 제공할 수 있고, 또한 이로써, 하나의 탄화수소 전환공정의 단일 공정 내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SOx를 제거하고, 동시에 NOx까지 제거함으로써 환경오염을 해결하고 경제적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등의 효과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