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통신 시스템의 에너지 절약 장치ENERGY SAVING APPARATUS FOR COMMUNICATION SYSTEM HAVING MULTIPLE INTERFACES AND METHOD THEREOF

다중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서비스 이용시 통신 시스템의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통신 네트워크 별로 파일 다운로드 시 예상되는 에너지 소모량을 산출하는 에너지 산출부; 에너지 소모량에 따라 통신 네트워크의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우선순위 결정부; 및 우선 순위에 따라 파일 다운로드를 실행하기 위한 통신 네트워크를 선택하는 네트워크 선택부를 포함하는 통신 시스템의 에너지 절약 장치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