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폭위상형 컴퓨터 홀로그램의 생성 및 복원방법METHOD FOR GENERATING AND RECONSTRUCTING COMPUTER-GENERATED HOLOGRAMS WITH BOTH AMPLITUDE AND PHASE VARIABLES

본 발명에 의한 진폭위상형 컴퓨터 홀로그램의 생성방법은, 입력 디지털 데이터를 2차원 이미지로 변환하는 단계, 2차원 이미지를 랜덤 마스크를 통해 랜덤화하는 단계, 랜덤화된 2차원 이미지 데이터를 푸리에 변환하는 단계, 푸리에 변환된 2차원 랜덤 이미지의 각 픽셀의 진폭과 위상정보 각각에 대해 양자화하는 단계 및, 각 픽셀의 양자화 된 진폭값 및 위상값을 소정 그레이-레벨 값으로 매핑하여 컴퓨터 홀로그램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