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를 이용한 키보드 보안 방법 및 장치APPARATUS AND METHOD FOR SECURING KEBOARD USING VIRTUALIZATION

본 발명은 가상화를 이용한 키보드 보안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방법은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자 단말에 설치하는 단계, 설치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키보드 인터럽트 함수로 인터럽트 벡터 테이블에 등록하는 단계, 그리고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사용자 키 입력을 암호화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운영체제의 커널이 해킹되더라도 사용자가 입력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으며, E2E(End to End) 암호화를 지원하여 해킹 프로그램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을 보다 안전하게 방지할 수 있다. 한편 컴퓨터의 중앙처리장치에서 제공하는 가상화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본 발명에 따른 보안 프로그램인 하이퍼바이저를 재부팅 없이 바로 실행하여 사용자의 키보드를 키로거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