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소화된 선형 시스템을 이용하는 다해상도 의복 시뮬레이션 방법 및 이를 실행하기 위한 명령어를 저장하는 컴퓨터 판독가능 기록매체(MULTI-RESOLUTION CLOTH SIMULATION METHOD USING SIMPLIFIED LINEAR SYSTEM AND COMPUTER READABLE RECORDING MEDIUM STORING INSTRUCTIONS FOR IMPLEMENTING THE SAME

본 발명의 다해상도 의복 시뮬레이션 방법은 제1 영역에 대해 메쉬 구조를 이용하여 선형 시스템을 구성하는 단계;상기 제1 영역의 기하학적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제1 영역의 간소화 가능성을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제1 영역이 간소화 가능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제1 영역의 간소화에 따라 상기 선형 시스템을 간소화된 선형 시스템으로 변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또한, 본 발명의 다해상도 의복 시뮬레이션 방법은 상기 간소화된 선형 시스템으로부터 상기 선형 시스템의 해를 구하는 단계 및 상기 간소화된 선형 시스템으로부터 구한 상기 해에 대해 오차를 수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