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제 구동 증폭기Replica driving amplifier

본 발명은 고속 스위치-커패시터 회로에서 구동 속도와 회로의 안정성을 높이며 저전력으로 구동 가능한 복제 구동 증폭기에 관한 것으로서, 반전 입력신호와 비반전 입력신호를 차동 증폭시키는 차동증폭기와 상기 차동증폭기의 출력신호를 레벨 쉬프트하는 레벨 쉬프터와 상기 레벨 쉬프터의 출력에 응답하여 기준전압을 출력하는 클래스-AB(class-AB) 형태의 구동부 및 상기 구동부의 복제 회로를 포함하는 복제 구동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복제 구동 증폭기를 일 실시예로 제안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구동부하를 분리함으로써 구동속도를 높일 수 있으며 부하에 무관한 회로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으므로 저전력 소모가 가능하다. 또한, 스위치-커패시터 회로를 이용하여 레벨 쉬프트된 전압으로 구동하는 클래스-AB 형태의 출력단은 정전력 소모 없이 넓은 범위의 출력전압을 생성할 수 있다.